주방의 내 물건 중 내가 가장 아끼는 아이입니다.
작년인가.. Tanger Outlet이라는 곳에 있는 키친컬렉션에서 사온 것이지요..
정가는 499불짜리. 아마존에서는 3백불대로 팔리고 있답니다. 궁금하신 분은 클릭~
요넘은 Refurbished라고 해서 쿠킹쇼나 이런데서 한번 정도 썼거나 진열되어있던 애들만 모아 따로 특가로 판매하는 애들이에요.
그래서 가격은 싸지요. 제가 갖고 온 가격이 240불.(텍스포함) 6개월 워런티도 줘서 만약 문제 생기면 새 제품으로 교환도 해준다기에 용감하게 들고와 지금까지 아무 문제없이 쓰고 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6쿼트 575와트. 판매하고 있는 키친에이드 스탠드 믹서 중 가장 상위모델. 가장 힘이 세고 가장 용량이 큰..
욕심은 많아서 아티산 시리즈는 사고 싶지 않았거든요 ㅎㅎ

앞의 뚜껑을 열면 이렇게 구멍이 있지요. 여기에 어태치먼트를 끼울 수 있답니다.

제가 갖고 있는 어태치먼트는,
바로 음식다지는 것이지요.
고기도 다지고,야채도 다지고..

부속품이 이렇게 들어있어요
사진엔 없지만 전체 틀이 있고.밀어주는 몽둥이도 있어요. 가장 오른쪽 애가 스크류이고 그 옆의 십자 모양이 돌리면서 고기의 힘줄같은걸 끊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앞의 동그라미 두개가 크기가 다른 다지기틀이에요.
하나는 좀 작고 하나는 구멍들이 좀 크고..

요 푸드그라인더가 50불정도 해요. 전 10%할인쿠폰으로 샀습니다.
푸드그라인더에 부속품을 또 무엇을 끼우느냐에 따라 하는일이 달라집니다.
맨 위의 것은 소세지 스터퍼라고 삐죽한 저 주둥이를 끼우고 그 위에 창자를 끼워 속을 밀어넣어 소세지를 만들게 되지요. 전 순대만드는 용도로 씁닏.^^
두번째 것은 과일 야채 스트레이너라고 하구요,
마지막 동그라미 세개는 국수도 뽑고 하는 기계에요.
요넘들은 다 따로 팔아요. 못됐죠?^^

전 소세지 스터퍼를 가지고 있어요.
크기가 각기 다른 저 두개의 플라스틱 주둥이가 9.99불입니다. 키친에이드 장삿속 만세!
아래 사진은 장착한 모습이구요.


프로페셔널 시리즈 들은 힘이 좋아요. 그래서 식빵 3개정도 분량도 거뜬하게 반죽을 하지요.
빵많이 만들고, 케익 만들고할때 정말 좋아요.
고기와 야채도 금새 잘 갈아주고 해서 순대만들때도 당면까지 여기에 넣고 두두두두 잘게 썰리도록 하지요.
강력 추천 아이템입니다^^

지금 만들어놓은 순대 다 먹고 없어서 내일 또 좀 만들어볼까..하고 있답니다.
지금 파인애플 크림치즈빵을 만들려고 컴에 앉았다가 엉뚱하게 포스트 하나 올리고 가네요^^

파인애플 크림치즈빵 맛있게 되면 레서피 올려보도록 하지요~
즐거운 주말 보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