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간장 만들었어요.

Posted 2013. 4. 5. 04:35


제가 며칠전에 교촌치킨 포스팅 했죠?

그 치킨에 사용한 맛간장이에요.

좀 많이 업그레이드? 했어요.





보시다시피 뭐가 많이 보이죠?^^


기본 재료는 동일해요.

아, 원 레서피 주인님은 유명하신 방배동 요리선생님 최경숙 선생님 레서피입니다.

최고의 요리비결 비스무리한 프로그램에 나오셔서 소개해주신것을

계속 잘 써먹고 있지요..


재료는요,


간장 5컵(1리터)

설탕 500그램(2컵반)

물 1/2컵

맛술 1/2컵

정종 1/2컵

레몬 1/2개

사과 1/2개


전 과일을 제외한 모든 재료는 그냥 한꺼번에 넣고 우르르 끓였구요,

끓으면 불을 끄고 사과,레몬 그리고 말린 표고버섯, 말린 홍고추,다시마,마늘을 듬뿍 넣었어요.

이런 재료들이 들어가면 확실히 감칠맛이 더 살아요.



그렇게 해서 최소 8시간 최장 하루정도를 아주 최대한 천천히 식혀주세요.

그래야 맛이 충분하게 우러나요.


그리고선 체로 건더기는 싹 건져버리시구요~

아깝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알아서 활용하시공...ㅋ



빈 병에 담았어요.

이렇게 한번 만들어 놓으면 든든~해요.

두부조림도,볶음 요리도, 불고기,잡채 등에 두루 잘 쓰이는 간장이거든요.


물론 교촌치킨 만드는데 가장 많이 쓰이긴 합니다.^^